-
Japan Radio Co.,LTD(JRC)
www.jrc.co.jp
1915년에 설립된 Japan Radio Co.,Ltd (JRC)는 Global 항해통신장비 업체입니다. JRC Global Group은 5개의 개열회사와 더불어, 전 세계적으로 10개의 자회사와 150여개의 사업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.
-
ALPHATRON Marine
alphatronmarine.com
Alphatron Marine은 JRC 포트폴리오에 고유 한 보완 제품을 제조하는 동시에 여러 주요 산업 브랜드를 대표하는 통합 브릿지 솔루션의 세계적인 공급 업체입니다.도쿄, 로테르담, 싱가포르 및 휴스턴의 Centers of Excellence의 전폭적 인 지원을 통해 결합 된 시너지 효과는 소유자, 운영 업체 및 조선소에 품질과 혁신을 가져다 주며 해양, 해상 및 하천 탐색의 미래를 재정의합니다.
-
Otesat-Maritel
www.otesat-maritel.com
Otesat-Maritel은 SE 유럽 최대의 통신 그룹 중 하나인 OTE 그룹의 멤버로써 그리스 해양 산업의 위성 통신 서비스 제공의 리더이며, 세계 해상 위성 시장에서 최고로 인정 받는 기업입니다.
-
마린에듀텍
https://www.kmou.ac.kr/edutech/main.do
한국해양대학교 학교기업 마린에듀텍은 한국해양대학교 해사대학 재학생의 선박조종, 기관조종, 해상통신, 액체화물운영 시뮬레이션 교육과 실무 해기사들을 대상으로 재교육을 실시하여 우리나라 해운 전문 인력 양성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.
-
Zinnos
www.zinnos.com
Zinnos는 선박 장비들의 다양한 신호의 변환과 인터페이스 및 네트워크와 관련하여 깊이 있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뢰성 있는 제품을 개발하여 국내는 물론 세계 시장에 공급해오고 있습니다. 특히 IEC61162-1/2/3/4(NMEA0183/HS/2000. MiTS) 표준과 관련된 많은 경험과 기술력을 갖고 있어 ECDIS나 VDR 등에 매우 유용한 인터페이스들을 공급하고 있으며, 중·장거리 MF/HF 데이터 통신, 요트나 어선 등의 소형 선박용 항해 장비 관련 솔루션 등도 보유하고 있습니다.
-
Shipdex™
www.shipdex.com
Shipdex™은 선박 기술자료의 교환, 논리 데이터의 표준화를 하기 위한 국제 비즈니스 규칙(Shipdex™ 프로토콜)입니다. Shipdex™ Protocol은 선박회사에서 유지보수와 자재 조달을 위해 필수적인 선박관리시스템(CMMS, Computerized Maintenance Management System)을 사용함에 있어 데이터의 교환 표준화 제정인 CMMS의 데이터베이스를 자동으로 구축하는 데 필요한 규격입니다.
-
SPECTEC
www.spectec.net
SPECTEC사는 선박 자산 관리 분야에서 전문적으로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 입니다. Spectec의 소프트웨어 AMOS(자산관리운영시스템)는 유지보수, 예비 부품 및 재고 관리, 구매 및 조달, 품질 및 안전문서 관리, 항해관리, 인사 관리 등의 분야에서 모든 기술과 문서를 운영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.
-
Veinland
www.veinland.net
2006년에 독일에서 설립된 Veinland사는 선박 내 다양한 장비들 간의 표준 인터페이스 전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
-
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
www.kriso.re.kr
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는 선박해양플랜트 분야 원천기술개발, 응용 및 실용화 연구 등 종합 연구역량 수월성 확보를 통하여 국가 현안문제를 해결하고 국제 표준을 선도하는 창조적 연구수행을 위하여 설립된 대한민국 해양수산부 산하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설기관입니다.
-
한국해양조사협회
https://www.khra.kr/site/ko/main.do
한국해양조사협회는 수로조사에 관한 기술·기준·제도를 연구·개발하고 해양에 관한 자료를 수집·제공함으로써 해상교통안전 및 해양자원의 개발·이용에 기여하기 위하여 설립된 재단법인입니다.
-
자율운항선박기술개발사업통합사업단
https://kassproject.org/index.php
자율운항선박 기술개발사업 통합사업단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기술인 사물인터넷, 빅데이터, 인공지능 등을 활용하여 자율운항선박의 핵심기술을 개발하고 이를 단계적으로 실증하여 상용화 기반을 마련하는 데 주력하며 조선 및 해운 산업을 중심으로 연관 산업 간의 긍정적인 시너지를 형성하여 국가 경제에 기여하기 위하여 설립된 사업단입니다.